계란 삶는 시간 그리고 삶은 계란 잘 까는 법
본문 바로가기
생활 정보

계란 삶는 시간 그리고 삶은 계란 잘 까는 법

by ★☆○☆★ 2020. 9. 24.

 

 삶은 계란 좋아하시나요?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찜질방에서 계란 먹었던 기억이 나네요. 누가 오래 버티나 내기하며 장난치다가 못 버티고 나와서 식혜를 빨대도 없이 벌컥벌컥 마시고 시원해진 속에 계란을 깨 먹던 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. 저는 찜질방의 맥반석 계란이 단지 쫄깃쫄깃해서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. 그 시절 기억들이 맥반석 계란을 더 좋아하게 만든답니다.



그 시절 먹었던 계란만큼 좋아하는 건 집에서 갓 삶은 계란입니다. 갓 삶은 계란을 살짝 식혀 호오 호오 불어가며 까먹는 맛이 있죠. 삶은 계란 이라고 다 똑같은 삶은 계란이 아니죠. 계란 삶는 시간마다 완전히 다른 느낌이잖아요. ㅎㅎ 제일 좋아하는 삶은 계란 정도는 무엇인가요?제가 제일 좋아하는 계란 삶는 시간은 반숙입니다.



예전에 계란 삶는 시간 잘 몰라서 계란 세 개를 못 먹었던 경험이 있어요. 차라리 많이 익혔으면 낫지 너무 안 익어서 흰자 노른자 둘 다 날달걀이었습니다. 얇은 막처럼 껍질에 붙어있었는데 껍질을 깔 수가 없어서 뭐 어떻게 할 수가 없더라고요. 저처럼 계란 아까운 일 안 생기시게 계란 삶는 시간 꼭 읽어보시고 맛있는 삶은 계란 해 드세요.



반숙부터 완숙까지 계란 삶는 시간 별로 소개해드릴게요. 삶는 시간 소개드린 후에 삶은 계란 잘 까는 법 같이 소개해드리니 글 끝까지 확인해주세요. ㅎㅎ

 

 

 

 

계란을 찬물에 넣고 삶는 분들은 처음부터 시간을 재시나요? 이런 기준을 모르면 헷갈리는 경우가 많기 때문에 미리 말씀드립니다. 지금 말씀드릴 삶은 계란의 기준은 물이 끓은 후부터 입니다. 물 먼저 끓이시고 계란 넣으시면 됩니다.

다시 한번 말씀드리지만 찬물에 계란을 넣고 끓이는 게 아니라 찬물을 먼저 끓이고 끓는 물에 계란을 넣으시는 걸 추천드립니다. 찬물부터 시간을 재신다면 위에서 말씀드렸다시피 덜 익은 계란 혹은 못 먹는 계란을 만들 수 있어요. 찬물부터 시간을 재서 말씀드릴 수 있지만 집에 있는 가스레인지 화력이 다들 다르기에 끓는 물에 넣는 시간을 재서 말씀드리는 게 깔끔하다고 생각합니다.



끓는 물에 계란을 넣으면 제가 좋아하는 반숙은 7분 후에 완성됩니다. 계란 샐러드 하기 좋은 완숙은 11분 후에 완성됩니다. 완숙으로 계란을 삶아서 에그 샐러드 해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. 계란 삶는 시간만 말씀드리기 아쉬워서 삶은 계란 잘 까는 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

사진의 오른쪽 같이 삶은 계란 잘 안까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. 왼쪽처럼 잘 까는 비법은 식초와 소금입니다. 계란을 넣기 전에 식초와 소금을 넣어주면 삶은 계란 껍질 잘 까는 법 끝입니다.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한 삶은 계란 껍질 잘 까는 법 이죠? 껍질만 잘 까지는 게 아니라 삶는 중 터지는 것도 방지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니 계란 삶으실 때 꼭 소금과 식초 기억하시길 바랄게요


 

'생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무화과 고르는법  (0) 2020.09.26
김치찌개 쉽고 빠르게 끓이는 비법  (0) 2020.09.25
타트체리 효능 부작용  (0) 2020.09.25
가지 요리 효능 알아보자  (0) 2020.09.23
글자수세기 및 맞춤법 검사기  (0) 2020.09.22

댓글